티스토리 뷰

농협 대학생 대출 궁금증 해결


대학생인 분들이거나 소득이 없는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서 은행에서 돈을 마련을 할때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청년인 분들을 포함해서도 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다양한 기관들이 있어어 이번에는 농협으로 선택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생활자금 지원 및 다른 곳에서 이미 높은 조건으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것을 보다 좋은 조건에 전환하고자 하는 대학생 및 청년을 위한 상품이 되겠습니다. 신청일 현재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중이거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서 학습중인 자를 대상 분들 혹은 29세 이하 청년으로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이고 등급이 6등급 이하인 경우를 대상으로 될 수 있겠습니다.





기간은 생활자금의 경우 11년 이내, 전환의 경우 군복무예정자 2년포함으로 13년 이내까지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금액은 생활자금의 경우 1인당 최고 8백만원 이내 가능하고 전환의 경우 1인당 최고 10백만원 이내가 된다고 하네요.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5천만원 이하이면 별다른 인지세가 필요하지 않다네요. 하지만 5천만원을 초과하고 1억원 이하일 경우 7만원의 금액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서 농협 대학생 대출과 관련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